jiuk96   3년 전

혹시 왜 다른 사람들은 소스코드를 공개안하시는건가요 ㅠㅠ?

참고해서 문제를 해결해보고 싶은데...ㅠ 다른사람 소스코드를 볼수가없네요ㅠ 혹시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못보는건가요?ㅠ

djm03178   3년 전

자신이 풀지 않은 문제는 다른 사람의 코드 공개 여부에 관계 없이 볼 수 없습니다.

slyram06   3년 전

물어본게 이 내용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자신이 푼 문제에 한해서만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코드 공개가 기본 설정이므로 웬만하면 볼 수 있을겁니다.

jiuk96   3년 전

정말인가요ㅠㅠ? 제가 풀고 있는 문제에 한에서는 코드를 볼 수 있어요ㅠ? 혹시 어떻게 보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djm03178   3년 전

풀고 있는 문제가 아니라 풀어서 정답을 이미 받은 문제여야 합니다. 각 문제마다 있는 '채점 현황' 탭에 가서 보고 싶은 코드의 언어 이름을 클릭하면 됩니다.

jiuk96   3년 전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jiuk96   3년 전

혹시 죄송하지만, 만약에 풀지 못해서 계쏙 헤매고 있는 경우는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공유가능하시면 부탁드립니다.

djm03178   3년 전

이론 기초에 해당하는 문제는 필요하면 구글에 검색해서 풀이를 찾고, 그게 아니면 스스로 풀지 못하면 그냥 방치해두고 나중에 다시 시도하는 편입니다.

jiuk96   3년 전

제가 최근에 python공부를 시작했는데, 워낙 문제도 많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 지 몰라서, 지금 단계별로 풀어보기를 통해서 차근차근 하나씩 풀어보고 있는데, 이렇게 하면 python공부를 하는데 효율적?일까요? 아니면 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본래 여쭤보려 했던 문제와는 동떨어진 문제네요.. 대답안해주셔도 됩니다.)

djm03178   3년 전

Python 언어 문법을 공부하시려는 거라면 단계별로 풀어보기는 초반 부분 (~10단계)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문제 풀이는 본래 일반적인 프로그래밍과는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론을 더 공부하고 싶으시다면 이론 자료를 별도로 찾아서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10단계 이후의 어려운 문제들을 푸실 때는 언어 자체에 대한 지식보다는 문제 해결에 필요한 사고 능력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단순히 "Python을 공부한다"라는 생각으로 하기에는 조금 부적합한 것 같습니다.

jiuk96   3년 전

그렇군요. 정말 친절하게 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의 아니게 djm03178님의 아이디를 눌렀는데, 푼 문제도 상당하시고, 제가 문과출신이다보니 주변에 코딩관련되어서 궁금증을 해결할 사람이 없어서 염치를 불구하고 여쭤봅니다. 

제가 코딩을 시작한지 별로 안되었고, python문법도 유투브에 있는 자료를 통해서 본거라, 문법적인 부분에 있어서 약합니다. 문제를 접근하는 방식도 최대한 풀어보려 노력한 후 만약 안되겠으면 구글을 이용해 문제를 쉽게 풀게 해주는 함수(ex 대문자를 출력하는 경우, 처음에 접근 방식은 lst = ["A","B","C",..."Z"] 였다면, import string을 해서 ascii_uppercase를 하는식으로) 를 찾아봅니다. 그렇게 한 후 그 함수에 대해서 공부하고 이런식으로 문제를 풉니다. 이런 공부방법이 추후 제가 코딩하는데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문법이나 좀 더 이론적인 부분을 탄탄하게 한 후 문제를 접근하는게 좋을까요..?ㅠ 사실 지금은 문제풀이 레벨이 낮아서 쉽게 문제해결이 가능하지만, 나중에 긴 코드를 짤때는 전반적인 구조 설계를 해야하는데, 문법적이나 이론적 지식이 불안하면 코딩하면서 밑천이 들어나지 않을까 생각해서 여쭤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