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jouo249   3년 전

해당 문제를 풀면서...2%에서 시간초과가 떠서 질문 드립니다.

Queue로 풀고, 토마토가 익어가면서, Queue가 안비어있어도 토마토가 다 익었다면 미리 return으로 종료 시키는 86~87 방법도 고려해서 넣었습니다.

하지만 저게 문제가 아닌거 같고, visit[][]배열도 처음엔 사용을 했었지만, 토마토가 1로 바뀌는 시점에서 visit의 역할도 같이 하는 것 같고, 시간초과 관련된 문제점일까 해서 제외 했습니다....

주석을 최대한 달았지만... 난잡한 소스를 보시고 혹시 소스의 문제점이나 에러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ponential_e   3년 전

시간초과에 대한 말씀을 드리기 전에 일단 아래의 예시에서 제대로된 답을 내놓지 못합니다.

시간초과는 제 생각엔 split이 아닌 StringTokenizer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니 관련해서 찾아보시거나 테스트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실제로 작성자님이 주신 코드를 split -> StringTokenizer로만 수정해봤는데, 해당 코드가 100%에서 '틀렸습니다' 판정을 받았습니다. 즉 시간초과는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채점번호: https://www.acmicpc.net/source...)

jsjouo249   3년 전

exponential_e

친절한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StringTokenizer보다 split이 더 편해서 썼었는데 알려주신 내용을 토대로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