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ejune9721   3년 전

안녕하세요. 개인적인 고민이 있습니다.

코딩은 고등학교때부터 했지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에 대한 지식이 매우 부족했습니다.

전역 이후, 그러니까 약 6개월 전부터 처음으로 백준에 가입해서 알고리즘 자료구조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할줄아는게 C랑 JAVA이고 알고리즘쪽은 아니지만 둘다 5년정도 다뤘습니다.

문제 풀이용으로는 C가 나을 것 같아서 C로 자료구조 알고리즘 이론책을 구입해 혼자 공부했고, 백준에 가입한 뒤 140문제정도를 C로 풀고 연습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새 계속 문제를 풀며 느끼는 것도 그렇고, 주변에서 C++이나 JAVA로 바꿔보는건 어떻겠냐는 조언을 많이들 해주십니다.

확실히 편한 이유는 있는 것 같습니다. 자료구조같은 경우 C는 직접 구현해야 했고, 그렇게 공부해왔으니까요...


그래서 C++ 이나 JAVA로 이제와서 바꿔도 될까 고민에 조금 빠져 있습니다!!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곘습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djs100201   3년 전

저도 c로 알고리즘 문제 풀다가 c++로 바꾼 케이스 입니다.
확실히 너무나게도, c++ 문제풀이에 있어서 편합니다.

당장 algorithm헤더에서 쓸수 있는 수많은 함수들과 stl에서의 여러 자료구조들은 c로 구현하려면 정말 힘듭니다.

그리고 사실 알고리즘 공부에 쓰이는 c++은 c와 차이점이 거의 없습니다.

우선 클래스나 객체지향언어에 대한 이해를, 알고리즘 문제풀이에 있어서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금방 익숙해 집니다.
결론적으로개 c++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립니다.

taejune9721   3년 전

감사합니다.. 늦더라도 지금 바꾸는게 좋겠네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taejune9721   3년 전

안드로이드 개발을 좋아해서 JAVA언어를 주로 쓰긴 해왔는데, 문제풀이를 위해 C++로 지금부터 가보는게 좋을까요?

확실히 코드를 작성함에 있어서 JAVA가 오래걸리긴 하더라구요 ㅜㅜ

djs100201   3년 전

문제풀이를 위해서는 c++이 아무래도 좋을거 같습니다.!

taejune9721   3년 전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