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ung9898   3년 전

https://www.acmicpc.net/board/... 에도 언급되어있듯이, 현재 위치/목적지/대포 위치에 대한 정확한 좌표 범위 명시가 없습니다. 이는 아래와 같은 파멸적인 테스트케이스도 허용됨을 의미하지만, 이는 문제의 의도를 벗어난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대회(http://cs.baylor.edu/~hamerly/...) 당시 사용된 99개의 테스트케이스를 확인한 결과 모든 위치가 0 이상 500 이하의 실수 값을 가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백준에서 테스트하는 모든 케이스 또한 이 조건을 위배하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https://www.acmicpc.net/source... 의 64번째 줄 참고)

이에, 다음과 같이 입력 부분을 수정(조건을 추가)하는 것을 건의드립니다.

<기존>

입력은 한 개의 길찾기 문제를 표현한다. 첫 줄에는 두 개의 실수가 입력되며 각각은 당신이 현재 위치한 X, Y좌표이다. 두 번째 줄에는 목적지의 X, Y좌표가 실수로 입력된다. 이어지는 줄에는 대포의 숫자 정수 n이 주어진다. 남은 n줄에는 한 줄에 대포 하나의 위치 정보가 주어지며, 이는 실수로 주어지는 X, Y 좌표이다. 모든 좌표는 미터로 측정되었으며 n의 값은 0 이상 100 이하이다.


<조건 추가>

입력은 한 개의 길찾기 문제를 표현한다. 첫 줄에는 두 개의 실수가 입력되며 각각은 당신이 현재 위치한 X, Y좌표이다. 두 번째 줄에는 목적지의 X, Y좌표가 실수로 입력된다. 이어지는 줄에는 대포의 숫자 정수 n이 주어진다. 남은 n줄에는 한 줄에 대포 하나의 위치 정보가 주어지며, 이는 실수로 주어지는 X, Y 좌표이다. 모든 좌표는 미터로 측정되었으며 n의 값은 0 이상 100 이하이다. 입력으로 주어지는 모든 X, Y좌표는 0 이상 500 이하의 실수이다.


doju   3년 전

모든 좌표가 소수점 아래로 최대 두 자리까지만 주어진다는 조건도 추가했으면 좋겠습니다.

startlink   2년 전

수정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