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l2327   3년 전

저는 왜 이게 시간 초과가 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혹시 설명 해주실 분 계신가요 ... ㅜㅜ  감사합니다

jwl2327   3년 전

해답을 찾았습니다. 노드가 막혔을 때 굳이 path[x+1][y+1]="."; 해줄 필요가 없는군요. 가장 효휼적인 길을 찾는게 문제인게 아니라서 그런거 같은데 아시는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sw0194   2년 전

음 ,, 완전히 코드를 완벽히 본건 아니지만
그 지점(x+1,y+1)에 x로 표시되어 있고 끝에 도달하는데 실패했다면,( path[x+1][y+1]="." 를 수행하겠죠)
다음에 어떤 루트를 통해서라도 (x+1,y+1)에 도착했을때 (x+1,y+1) 지점에서 시작되는 경로는 무조건 끝에 도달하는데 실패하겠죠..?
근데 path[x+1][y+1]="." 를 사용한다면, 다시한번 (x+1,y+1)에서 다시 탐색이 가능하게끔 하는 구현으로 보여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방문한지를 체크하는 visit 역할이 없어서 문제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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