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ron1259   2년 전

안녕하세요, KAIST 인터랙션 연구실 (KIXLAB) 석사과정 최갑도입니다.

초심자의 경우 코딩 전에 풀이 구상을 충분히 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문제 풀이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저희는 하위목표 학습 (subgoal learning) 방식을 활용한 문제 풀이 학습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하위목표 학습 방식은 학습자들이 하위목표 레이블 (subgoal label)을 통해서 풀이의 구조를 이해할 수 있게 돕습니다. 풀이에서 특정 목표를 수행하는 코드에 대한 짧은 문장 단위의 설명을 하위목표 레이블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진행한 실험에서 학습자들은 시스템을 이용하여 예제 풀이 코드를 보고 하위목표 레이블을 생성하는 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시스템에서 학습자들이 제출한 하위목표 레이블의 품질을 평가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슬라이딩 윈도우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한 풀이를 보고, 풀이를 구성하는 14개의 하위목표 각각에 대해서 제공되는 2개의 레이블을 비교 평가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일시: 5/28 (금) ~ 5/30 (일) 중 선호하는 날짜 선택

소요 시간: 약 1.5시간

보상: 50,000원

대상:

- ACM-ICPC, Google Code Jam, Codeforces 등 프로그래밍 대회에서 상위 성적을 거둔 경험이 있거나,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개론0) 또는 유사 과목의 조교로 활동하며 학생 코드 채점 경험이 있으신 분.

- 슬라이딩 윈도우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하고 있으며 슬라이딩 윈도우를 활용한 알고리즘 문제 풀이가 가능하신 분

- 영어로 쓰인 문장 단위 짧은 설명을 읽고 이해할 수 있을 수 있으신 분

- Python 코드를 읽고 이해할 수 있으신 분

- 이전에 진행했던 알고리즘 문제 풀이 학습 실험에 참여하신 분은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진행 방식: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정해진 날짜에 시간 협의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JWdmYyyRGNmm5MGa9

문의: kabdo.choi@kaist.ac.kr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