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fsfsf   2년 전

short형을 써도 충분히 해결되는 문제들이 int형을 써야지만 정답처리되는 경우가 은근 많네요. 이런 문제들은 따로 표기를 해주거나 short형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해야 하지 않을까요? 아무리 int형이 기본이라고는 해도, 원래 여러 가능성들을 테스트 해보고 실력을 점검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잖아요. short가 가능한 문제인데도 int만 된다는 건 그러한 취지에 좀 어긋나는 게 아닌가 싶네요.

jh05013   2년 전

1. 채점 프로그램은 소스 코드가 무슨 자료형을 쓰고 어떻게 출력했는지 전혀 신경쓰지 않습니다. https://www.acmicpc.net/blog/v...를 참조해 주세요.

2. 틀리신 이유는 https://www.acmicpc.net/board/... 입니다.

djm03178   2년 전

예전부터 자신의 오해로 인한 잘못된 요청을 올리시는 것을 자주 봤는데, 섣불리 결론을 내리시기 전에 한 번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해서 원인을 먼저 물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요청 내용이 만일 사실이라면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큰 불편을 이미 겪었을 것이고 몇 년 동안 방치해둘 수 있는 사안이 아니었을 것인데 그런데도 이런 상태라는 것은 스스로가 뭔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있어서가 아닐까 의심을 먼저 해보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adfsfsf   2년 전

죄송합니다... 제가 어디에서 그런 걸 확인해야 할 지 모르니까 일단 적어보고 그러는 습관이 생긴 거 같아요. 딱히 물어볼 곳도 없어서... 혼자서 생각했을 때는 너무 안 보이니까 이런 글만 올리게 되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