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h0313   2년 전

질문게시판 필독과 다른 질문들을 보고 해보려 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아 질문남깁니다

예제와 다른 질문에 대한 답으로 주신 반례를 실행해도 답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통과가 되지 않습니다.


혹시 제가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항이 있는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필독질문(https://www.acmicpc.net/board/...) 도 읽어보고 고쳐봤는데 혹시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djm03178   2년 전

9, 14번째 줄과 같은 문장은 여러 변수를 동시에 초기화하는 올바른 문법이 아닙니다. '이상하게' 점수가 초기화가 안 되는 이유가 이것입니다.

score, oflag, len = 0;이라는 문장은 len만 0으로 초기화하고, score와 oflag는 그저 콤마 연산자에 의해 별개의 항에 단독으로 존재할 뿐 실질적으로는 아무런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즉, 여기서 score는 여전히 초기화가 안 된 채로 남게 됩니다. oflag도 초기화되지 않지만, 이는 14번째 줄에서 매번 초기화를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되지 않을 뿐입니다. (정확히는 9번째 줄에서 초기화되지 않은 값을 사용한 시점에서 이미 undefined behavior이기는 하지만 대개의 경우 문제를 일으키게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psh0313   2년 전


djm03178님 감사합니다ㅜ 어제부터 풀던 문제인데 말씀해주신대로 변수 초기화 부분을 수정해주니 통과되네요

초기화가 한번에 될거라 생각해서 일어난 일인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