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onny2002   2년 전

4375번 문제에서 테스트 케이스가 정해져 있지 않길래 질문 게시판을 찾았습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답변자가 설명하시듯 자주묻는 질문 사항 중에 하나라네요. 그래서 해당 링크의 도움말로 들어가봤더니,, 404가 뜨는군요 ㅇ.ㅇ;;

https://www.acmicpc.net/board/...

다른 문제 게시판에서 원인을 알아냈는데, 0을 입력하면 종료하게 만들면 된다고 적혀 있는걸 겨우 발견했습니다.

이게 특정 문제에 한정돼서 겪는 어려움/답답함이 아닌 것 같습니다. "문제에서 테스트 케이스 갯수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에 대한 처리법을 '자주묻는 질문'이나 기타 눈에 잘 들어오는 곳에 관련 내용을 적어두는게 어떨까요?

djm03178   2년 전

이 문제는 전혀 모호할 것이 없습니다. 문제 본문에 확실하게 적혀 있습니다.

"입력의 마지막 줄에는 0이 두 개 주어진다."

옛날에는 해당 설명이 없었던 것인지는 모르곘으나 지금 상태에서 더 수정할 건 없어 보입니다.

djm03178   2년 전

자주 묻는 질문의 경우 사이트 하단에 자주 묻는 질문 링크 https://www.acmicpc.net/help/q... 가 있고, https://www.acmicpc.net/help/q... 에 가시면 자주 틀리는 케이스 등에 대한 설명을 더 자세하게 적어둔 글들에 대한 링크 모음도 있습니다.

cconny2002   2년 전

제가 4375번 문제만 참고하고 쓴 글이라 말이 조금 안 맞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럼 저 문제 같은 경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직접 부딪히면서 코딩하는 방법 말곤 답이 없을까요? 아니면 참고할만한 게시글이 있을까요? (찾기가 너무 힘드네요,,)

djm03178   2년 전

요즘은 EOF를 직접 판별해내야 하는 문제는 거의 없고 그 외에는 특별히 지문을 보고도 알아낼 수 없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EOF 판단 방법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