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min2ya   2년 전

1011번의 Fly me to the Alpha Centauri 문제에서 규칙을 도출하려다가 실패했습니다.

수학 문제를 푸는 습관이 있기에 무엇이든지 수식화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문제에 돌입하곤 합니다.

그러나, 본 문제 같은경우 표로 도식화 했을때, 규칙을 찾을 수 있었고 이 규칙은 수식화 할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의 문제들에서 모든 문제가 전부 수식화 될 수 있다고 판단할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또 이렇게 도식화 했을때의 규칙만으로 전체의 수를 대변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namin2ya   2년 전

덧붙여 여러가지를 시도 해보니깐 이렇네! 가 아니라 이런 수식에 의해서 이렇기 때문에 이 값이 도출되는 것은 당연하네~ 와 같은 방식이었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생기는 것 같아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djm03178   2년 전

알고리즘 문제 중에 이 문제처럼 한두 개의 수를 주고 답을 찾아내라는 문제는 오히려 드뭅니다. 그런 문제들 위주로 구성되어 있을 거라면 그건 알고리즘이라기보다는 그냥 수학 문제에 가까울 것입니다. 문제 풀이에서 핵심이 되는 것은 좀 더 방대한 양의 계산을 필요로 하는 문제의 계산량을 최대한 줄여서 컴퓨터가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으로 단순한 수식화를 넘어 그 수식에 따른 계산을 빠르게 하게끔 명령문을 작성할 수 있는가를 보는 것입니다. 지금은 쉬운 문제이기 때문에 식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반복문 하나로 처리가 되지만, 이후에는 많은 정형화된 알고리즘이나 기법들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점점 복잡해져 수백 줄에 이르는 코드를 만들 수밖에 없게 됩니다.

lee1201zxc   2년 전

https://lee1201zxc.tistory.com

저도 초보자긴한데 1011번문제한번 참고해보셨으면 좋겠어요...

namin2ya   2년 전

@djm03178 아직까지는 답변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아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제가 추측해 보기로는 앞으로의 많은 문제들을 풀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해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lee1201zxc 1011 문제 참고하고 질문 드린거였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