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tchoco8594   2년 전

괄호 ㄴㄴ 문자열의 조건을 걸어야될거같은데 사전에 count=0선언이 되어있어서 if count!=0:을 쓰질 못합니다 어떻게 고쳐야될지; 파이썬으로 풀이된걸 찾을 수가 없어서 일요일 내내 고민중입니다 제발 살려주세요

bamgoesn   2년 전

count 변수는 "그동안" 나온 괄호 중 (의 개수 - )의 개수인 것 같네요. ()()와 같은 문자열의 경우 올바른 괄호 문자열이기 때문에, 올바르지 않은 괄호 문자열의 조건으로는 count!=0이 아닌 count<0인 순간이 있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다만 문제는 중간에 count<0인 순간이 있는 것만이 괄호 ㄴㄴ 문자열일 조건이 아니라, 최종적으로 count가 0이 아니기도 해야 한다는 점이겠죠. 한번 잘 생각해보세요.

추가로 52행에서 반복문을 돌 때마다 catalan(N)을 새로 계산해서 K과 비교하는 걸 N번 하는데, 어차피 K는 계속 감소하니까 for문 앞에 나와있는 게 좋지 않을까요?

bamgoesn   2년 전

그리고 혹시 제출하신 C++ 소스코드는 블로그에서 그대로 가져오신 건가요?

해당 문제 검색 시 최상단에 올라온 블로그의 코드를 그대로 갖다 쓰신 것 같은데... 남의 코드를 사용해서 제출하는 행위는 치팅으로 사이트 이용에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하지 말아주세요.

검색 후에 내용을 공부해서 직접 짜보는 건 괜찮지만, 그대로 코드를 복사해서 제출하는 행위는 치팅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