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l0105   2년 전

예제와 반례들 알맞게 출력되고 있습니다. 근데 질문글의 꽤 많은 분들이 20%에서 틀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저도 똑같은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진짜 모르겠습니다. 코드에 주석 달아서 설명을 추가했으니 어떤 지적이라도 달게 받겠습니다.. ㅠㅠ 부탁드립니다.

dps2   2년 전

안녕하세요

올려주신 코드에서 몇가지 의심가는 부분이 있어 그 부분을 수정하니 맞았습니다를 받았습니다.

우선 erase_visited를 통해 visit은 초기화되지만 map은 되고있지 않습니다.

map의 크기가 줄어든 경우 기존 입력받은 map이 그대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번째줄에서 h+y[c]와 w+x[c]의 범위 확인을 안하고 있습니다.

map[50][50]으로 선언되어있으니 map[3][50]은 map[4][0]과 같은데 이는 의도된 사항이 아닌 것 같습니다.

h+y[c]와 w+x[c]가 적절한 범위(0이상 h,w미맘 혹은 map을 초기화했다면 50미만으로 둬도 됩니다.)에 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위 언급한 두가지를 고쳤더니 맞았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답글남겨주세요.

jwl0105   2년 전

늦은 시간에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군인이라서.. 고민을 해봤지만 시간이 너무 늦어서 마무리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내일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모르는게 있다면.. 질문 드리겠습니다!!

jwl0105   2년 전

@dps2

정말 감사합니다!

map를 다시 초기화한다는 생각은 처음부터 했었는데.. 짚어주시지 않았더라면 절대 몰랐었을거 같아요 ㅠ
그리고, 배열을 사용할 때, 예시로 들어주신 map[3][50]이 map[4][0]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사실은 부끄럽지만 처음 알았습니다. 많은 걸 배워가는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map[52][52]로 선언하고, erase 함수에 map도 초기화 했더니 맞았습니다! ㅎㅎ)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