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s654654   2년 전

현재 대학생이며 C를 비쥬얼 스튜디오로 배웠고, 현재는 자바를 배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단계별로 풀어보기 백트래킹까지 비쥬얼 스튜디오로 풀어왔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저에게 맞는 언어는 자바보다는 c언어쪽에서 알고리즘을 구현하는것이 편하다고 느껴집니다. 다만 C++을 아직 배우기 전인데 C++이 자바와 같은 객체지향 언어라고 들었습니다. 자바로 계속 문제를 풀다보면 C++을 배우기에 도움이 될까요? 다음학기에 C++을 배울것 같으며 지금 알고리즘 문제를 구현하면서 계속 하던 C언어로 구현할지 아니면 자바로 구현할지 고민이 됩니다. 자바를 배우면서 느낀것은 자바를 이용하면 비쥬얼 스튜디오로 풀때 잘 안풀렸던 것들을 해당클래스의 메서드로 풀수 있는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C언어로 알고리즘을 구현하는것이 저에게 편하게 느껴집니다.. 알고리즘 문제를 풀때 언어선택의 기준은 자신이 편한언어가 최우선인가요?

0000000000   2년 전

제 생각에는 자신에게 맞는 언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딱히 Java와 C++이 연관된 언어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내부적으로는 비슷할 지 몰라도 문법도 많이 다르고, C++의 문법은 사실상 C언어의 문법과 똑같습니다. C++에는 C에 있는 거의 모든 함수가 있고, 거기에 몇몇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을 뿐입니다. 아무 C++ 코드나 보시면 아시겠지만 C++과 C의 문법은 완전히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이 쓰이는 입출력 함수가 C++에서는 cin,cout이긴 하지만 scanf,printf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굳이 Java를 계속 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참고로 저는 C에서 C++로 갈아탄 사람입니다)

kravi   2년 전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결국 언어는 도구니까요.

아예 특정 언어를 익히기 위해서 그 언어로 문제푸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니면 아예 여러 언어로 구현해보시면서 공부하는것도 방법이에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