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dson   2년 전

1. 항상 옳은 경우만 주어진다는 설명이 없습니다. "잘못된 울음소리는 주어지지 않는다."와 같은 설명을 넣거나 "올바른 개구리 울음소리가 아닐 경우 -1을 출력한다."같이 TC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시 PKKKK)  

만약 출제자 분이 PKKKK의 답을 4로 의도한 것이라면 [개구리의 울음소리는 KP가 번갈아서 나온다.] -> "개구리의 울음소리는 K와 P가 번갈아서 나오는데 K부터 시작할 수도 있고, P부터 시작할 수도 있다. 개구리의 최소 울음 길이는 1이다." 라고 바꿔야 합니다.  

2. 개구리의 울음소리가 겹친다는 사실을 더 명확히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KPKP... 또는 PKPKPKPK... 는 개구리의 울음소리지만, KKPP는 아니다. 여러 개구리가 같이 울고있다.] -> "KPKP... 또는 PKPKPKPK...는 개구리 한 마리가 내는 울음소리이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마리의 개구리 울음소리가 겹쳐져서 나타날 수 있다. KKPP는 두 마리의 개구리가 내는 울음소리이다."

로 지문을 수정하는 것이 문장이 더 매끄럽고 문제에서 의도한 바를 더 잘 전달할 수 있습니다.  

shjohw12   2년 전

PKKKK의 답은 4가 맞습니다

지문이 어색하고 수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에는 매우 동의합니다.

jh05013   8달 전

추가:

  • 왜 KPKP가 아니라 KPKP...인가요? KPKP...는 뒤에 뭐가 오는지에 따라 개구리의 울음소리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 왜 힌트가 예제 1 말고 다른 케이스를 설명하나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