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link   2년 전

안녕하세요.

Kotlin (Native)는 2021년 9월 채점 중단 되었습니다.https://www.acmicpc.net/board/...

readLine() 이 file redirection을 했을 때 \n으로 구분해서 줄 단위로 입력받지 않고 전체 파일을 입력받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문제는 채점 프로그램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고, 그냥 콘솔에서 실행시켜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늘 언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조금 찾아보니 BOJ나 채점 프로그램, 채점 서버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https://youtrack.jetbrains.com...

readLine 대신 readlnOrNull 을 사용하면 원하는대로 \n으로 구분해서 줄 단위로 입력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다음에 대한 의견을 구합니다.

  1. Kotline (Native)가 readLine을 올바르게 지원할 때까지 채점 중단
  2. Kotline (Native)를 다시 활성화하고, 제출 창에서 Kotline (Native)를 선택했을 때, readlnOrNull을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보여줌
  3. Kotline (Native)를 다시 활성화하고, 아무 메시지도 보여주지 않음

fman1335   2년 전

2번 혹은 readlnOrNull로 내부적으로 치환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startlink   2년 전

내부적인 치환은 컴파일러를 수정해야 하는 꽤 큰 작업이라 매번 업데이트마다 이를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소스 코드에서 string replace를 하면 다른 부작용이 있을 것 같습니다.

fabi88   2년 전

2번이 좋을 것 같습니다.

startlink   2년 전

https://www.acmicpc.net/board/... 의 3-3을 하면서 2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yukariko   2년 전

2번으로 하되 readLine 을 사용한 제출에 대해서만 경고를 띄워주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readLine 을 직접 타이핑 하지 않고 호출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금지해야 하는 기능은 아니므로 위 방법도 적절해보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