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ekjoon   2년 전

1. DB 업그레이드

최근 유저가 많아져 DB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2. 채점 현황 속도

유저만 검색했을 때 채점 현황의 속도를 향상시켰습니다. 1/7 동시 접속자가 많을 때 다시 확인해볼 예정입니다.

3. 제출 규칙

제출 규칙 관련 테스트를 했습니다.

4. 일부 문제 서브태스크 변환

원래 서브태스크였던 문제 21개를 서브태스크로 변환했습니다. 재채점 규칙을 변경했기 때문에, 앞으로 모두 기록을 남깁니다.

5. .NET 업데이트 및 언어 이름 변경 https://www.acmicpc.net/board/...

C# 10.0을 지원해달라는 게시판 글 덕분에 .NET 6.0이 나온 것을 확인했고, 업데이트 했습니다. 과거에는 Mono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구분하기 위해 C#, F#, Visual Basic 이름 뒤에 (.NET)을 붙였었습니다. 현재는 .NET만 지원하니 괄호를 삭제했습니다.

6. 채점 프로그램 업데이트

아주 드문 경우에 발생할 수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이 오류가 나타나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하고, 없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1. ICPC 스타일의 문제가 서브태스크로 변환이 되었고
  2. 유저의 문제에 대한 결과가 "성공"
  3. 채점 된 제출 중 점수를 얻은 제출이 없고
  4. 새로 제출한 또는 재채점 된 제출의 결과가 "맞았습니다!!"가 아님

이 경우 "성공", "실패" 표시의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 버그로 인해서 영향을 받은 제출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유로는 "성공"의 경우 언젠간 "맞았습니다!!"가 나오는 제출을 채점할 것이기 때문에, 올바르게 "성공", "실패" 표시를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버그로 인해서 "성공" 표시가 업데이트 되지 않으려면, 기존 상태가 "성공" 이고, 제출된 소스가 모두 "맞았습니다!!"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브태스크 변환 재채점의 경우 데이터를 추가/삭제하지 않으니 제출 시점이 오래 전이라 컴파일러 변경으로 "컴파일 에러"가 나오는 경우를 제외하면 아마 이런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7. 정보 수정, 설정 관련 리팩토링

정보 수정 페이지, 기타 여러가지 설정이 나오는 페이지의 소스를 리팩토링 하고 있습니다. 리팩토링 하면서 오래된 코드를 수정, 안내 메시지나 기타 여러가지 문구 등도 수정 할 예정입니다.

8. 업데이트 우선 순위 변경

2022-01-04 글의 3-3은 제출 규칙 이후에 진행하려고 했으나, 최근 게시판에 Java 컴파일 에러 (main 메소드가 있는 클래스 이름이 Main이 아님) 질문이 자주 올라오는 것 같아 함께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

9. 맞힌 사람 페이지 속도 개선

로딩 속도가 기준보다 느린 약 30개 문제의 맞힌 사람 페이지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