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ss4856   2년 전

제가 실력이 없어서 코드도 길고 설명도 길텐데 초보자 한 명 구제해주세요..

vs에서는 실행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답도 4로 나왔구요 예외가 있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있을 수가 있나..

아래에 주석으로 적어놨는데 일단 n = 5라고 가정하면 25개의 숫자를 모두 arr에 넣어서 5학년까지라 5의배수로 비교를 하면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이중 for구문을 이용하였습니다.

i번 학생을 기준으로 j번 학생을 비교하는 for 구문입니다.

이때 같은 학생끼리 2학년에도 같은 반, 3학년에도 같은 반일 수 있기 때문에 이는 continue를 이용해 처리하였습니다.

또한, i번과 j번이 똑같은 경우가 나옵니다. 1번 학생과 1번학생을 비교하는 것처럼.. 이건 당연히 count가 ++되기 떄문에 마지막에 count--를 1번 넣어줬습니다.

이게 실행이 잘 되는지 printf구문 사용해봤는데 1번학생은 0번 겹치고, 2번학생은 1번 겹치고, 3번 학생은 2번, 4번 학생 3번, 5번 학생 2번 이렇게 매우 실행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4번 학생을 출력했구요

근데 여기 백준에서는 런타임에러가 뜨는데 왜 그러는 지 잘모르겠습니다. 문제는 아무래도 잘 푼 것 같은데요..

count[1000] 이게 문제인건가요 혹시? 제가 이걸 동적 배열을 잘 못하겠더라구요.. ++하는 법을 잘..

어쨋든 제발 도와주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