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okjap2   2년 전

안녕하세요. 파이썬으로 코딩 끄적끄적 공부하던 중에 든 고민입니다. 

파이썬을 공부하면 다른 언어를 배울때 무척 도움은 되겠지만 다른 언어로 시작을 해버리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돼서요.

C나 java의 범용성이 너무 매력적으로 보여요.

코딩 고수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지금 입문 수준입니다.

drash99   2년 전

고수는 아니지만 조언드린다면 입문 수준에서는 파이썬만한게 없지않을까요

c나 java같은 경우에는 오버플로우 같은 귀찮은 일들도 많아서 알고리즘 배우기도 바쁜데 이런저런 신경쓸 게 많거든요

물론 c를 공부하면 컴퓨터 구조 자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은 될 거 같은데, 파이썬으로 먼저 코딩에 대한 감을 잡은 뒤 공부해도 늦지 않을거에요.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것 자체가 특정 언어를 마스터하는 것이 아닌, 어떻게 알고리즘을 짜고 어떻게 문제에 접근할 것이며,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생각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기 때문에 언어 자체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물론 나중에 목적을 가지고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ex: ps마스터가 되겠어! 혹은 os를 만들겠어! 혹은 엄청 빠른 서버를 만들겠어!) 그 목적에 맞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해야겠지만, 그렇게 생각을 할 때 즈음이라면 다른 언어 하나 더 배우는 것 쯤은 별로 문제가 되지 않을겁니다. 하스켈, 러스트 같은 혁신적인? 언어가 아니라면 결국 비슷비슷하게 코딩하면 되거든요. 

오히려 파이썬 같은 경우 공개된 라이브러리도 많고, 사용법도 잘 안내되어 있는 게 많아서 실제 생활 주변 프로그래밍을 할 때 더 유용할거에요(예를 들면 디스코드 봇을 만든다던지, 웹 크롤링을 해본다던지 등등)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