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해보니 fish_moving 에서 fishLst 를 참조하지만, 갱신하지 않으셔서 오류가 발생하는 듯 해요.
간단히 첫 번째 testcase 의 첫 번째 fish_moving 이 실행될 때 2번 물고기가 board[1][0] 으로 이동하고 3의 방향을 가집니다.
이후 3번 물고기가 이동해야 해서 fishLst[3] 을 참조해보니 3번 물고기의 y = 1, x = 0 에 위치하고 있다고 확인이 되어 board[1][0] 에 위치하던 엉뚱한 2번 물고기가 다시 방향을 탐색해서 board[2][0] 에 위치한 6번 물고기와 자리를 바꾸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line56 이후에 fishLst 의 위치정보도 교환해주는 코드를 추가하시면 될 듯 합니다.
wnsrl4067 2년 전
물고기가 움직이는 과정에서, 이미 먹힌 물고기면 움직일 필요가 없으니 먹힌 정보를 추가해주고,
물고기들을 움직여 줬습니다.
하지만, 예제에 있는 것들을 입력하면, 이상한 값이 도출되어버립니다.
혹시, 어디 부분이 잘못됬는지 도움을 주실수 있을까요? 계속 제 코드만 보다보니, 발견이 되질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