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z2325   2년 전

입력 조건이 문제에 명시되어 있지 않고, 출력 조건도 소숫점 셋째 자리로 강제해야 한다는 내용이 없습니다. 문제 번역도 헷갈릴 여지가 있는 부분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입력 조건은 아래 게시글, kks227님의 요청 글로부터 확인했습니다.

[문제]

Freddy Frog는 N개의 돌이 솟아있는 호수에 살고 있다. 모든 돌은 1부터 N까지 차례대로 번호가 매겨져 있다. 현재 Freddy 는 1번 돌 위에 앉아있다. 그는 우연히 또 다른 돌에 앉아 있는 Fiona Frog 를 발견했다. 그녀는 2번 돌 위에 앉아있다.

그는 그녀에게 가려고 하지만, 관광객들로 인해 오염된 호수에 들어가고 싶지는 않았다. 그는 수영을 하지 않고 점프로 돌만 밟으며 그녀에게 가고자 한다.
그는 실수로 물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한 번 점프할 때 필요한 거리를 최소화하고 싶다. 다시 말하면, 그는 2번 돌까지 이동하는 여러가지 경로 중 최대 점프 거리가 가장 짧은 경로를 택하고자 한다 (최단 경로가 아니어도 된다). 이 때, 해당 경로 상에서의 최대 점프 거리를 the frog distance라고 한다.

자, 이제 당신은 Freddy가 무사히 Fiona를 만날 수 있도록 가장 작은 Frog Distance를 대신 계산해주면 된다.

[입력]

입력은 하나 이상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의 첫번째 줄에는 N이 주어진다. 이 후 N개의 줄에 걸쳐 1번돌부터 N번돌까지의 좌표가 x, y 형태로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 사이에는 공백 행이 주어진다. N = 0 일 경우 입력은 종료된다. (2 ≤ N ≤ 200), (0 ≤ x, y ≤ 1,000)

[출력]

각각의 테스트 케이스마다 "Scenario #x" 문장과 "Frog Distance = y" 문장을 출력한다. 여기서 x는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1번부터 차례대로 번호를 매긴다. y는 Frog Distance를 소숫점 셋째 자리까지 반올림한 값이다. y값의 출력은 반드시 셋째 자리까지 나타내도록 한다. 각 테스트 케이스 뒤에는 공백 행을 출력한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