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합동수는 각 변의 길이가 유리수인 삼각형의 넓이가 되는 정수를 말합니다. 이 문제는 직각삼각형에서 빗변이 아닌 두 변만 고려합니다.

유리수는 분자 p, 분모 q가 정수인 분수 p/q 꼴로 표현되는 수입니다.  q = 1이면 p / 1은 정수이므로 모든 정수는 유리수임을 알아둡시다.

직각삼각형의 빗변이 아닌 두 변의 길이를 나타내는 유리수가 주어졌을 때, 그 삼각형의 넓이가 합동수인지 판정합시다. 이 문제의 의도에 따라, 빗변의 길이가 유리수일 필요는 없습니다.

입력

각 입력은 하나의 테스트 케이스가 됩니다. 프로그램이 여러 차례 다른 입력에 맞게 작동될 수 있음을 알아둡시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에 네 정수 p1, q1, p2, q2 (1 <= p1, q1, p2, q2 <= 100000)를 입력하는데, p1/q1과 p2/q2가 직각삼각형 두 변의 길이를 나타내는 유리수입니다.

출력

삼각형의 넓이가 정수이면 1, 아니면 0을 출력합니다. 넓이가 유리수인 동시에 정수여야 함을 명심합시다. 

gongik99   2년 전

"프로그램이 여러 차례 다른 입력에 맞게 작동될 수 있음" 이 뜻이 하나를 입력 받으면 출력을 하고 또 받을 수 있게끔 만들라는 의미인가요?

ez_code   2년 전

아닙니다. 각 테스트마다 주어지는 입력은 한 줄이지만, 문제 채점 과정에서 여러 번의 테스트를 수행한다는 것을 알아두라는 뜻인 거 같습니다 :)

gongik99   2년 전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