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rnm148   2년 전

항상 질문검색 찍먹만 해오다가 도저히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struct person 구조체 안에 age, name을 정의해줬습니다.

그런데 실행하면 자꾸 string name에서 오류가 납니다. string을 int로 바꿔주면 실행이 잘 됩니다.

예제들 보면 구조체 멤버로 string 많이 넣으시던데 왜 제 코드에선 실행이 안되는지 의문입니다...

제가 어느 부분을 놓치고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ToT!

jinhan814   2년 전

비교 조건을 1) 나이에 대해 오름차순 2)가입한 순서에 대해 오름차순으로 줘야 하는데, 2번 조건의 처리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string으로 넣어서 오류가 난다고 하신 건 런타임에러인가요 아니면 틀렸습니다인가요?? 일단 올려주신 코드 자체로는 런타임, 컴파일 에러가 날 부분이 없는 거 같습니다.

jinhan814   2년 전

올려주신 코드에서 2번 조건을 추가하니 AC를 받았습니다.

(코드 : http://boj.kr/ee35026175144773...)

acrnm148   2년 전

코드까지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우선 백준 결과는 틀렸습니다 였습니다. 그리고 제 VSCode 환경에서 실행이 안돼서 string을 int로 바꿔주니 실행이 되었습니다. 질문에서 말씀을 명확하게 못드린 것 같습니다.

백준에서 틀렸습니다로 나온건 말씀해주신 대로 2번 조건 처리를 안해줘서 였고, 

실행이 안됐던건 제 VSCode 환경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올려주신 코드를 제 VSCode에서  실행해보니 실행이 안되더군요.)


원인을 알 수 있게 도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o^*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