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러시아 코드 컵의 심사 담당자들은 네 번째 예선 라운드를 펼쳐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 라운드의 가장 쉬운 문제를 내기 위해 새로운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사회학부가 이번 연구를 담당하게 됐습니다. 이번 연구에서는 특정 문제에 대해, 얼마나 많은 사람이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는지, 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러한 유형의 문제가 역겨워 생각조차 하기 싫어하는지 구하려 합니다. 

사회학자는 문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아래의 연구 결과를 주었습니다. n명이 이번 라운드에 참여한다고 가정합시다. 이 중 a명은 주어진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고, b명은 주어진 유형의 문제를 혐오해 풀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이제 심사 담당자들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 유형의 문제를 풀지 구하려 합니다. 만약 누군가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고 이 유형을 혐오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이 유형의 문제를 풀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사회학자에게 받은 결과로는 문제를 풀 사람의 수를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사회학자의 데이터가 맞다고 가정할 때, 문제를 푸는 인원의 최댓값과 최솟값을 구합시다.

예를 들어 이번 라운드에 4명이 참가하고, 이 중 3명은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으며 또 이 중 3명은 이러한 문제를 역겨워해 풀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고 가정합시다. 만약 이 3명이 똑같은 3명이라면, 문제를 풀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므로 최솟값은 0입니다. 하지만 문제를 풀 줄 아는 사람 중 1명이 이러한 유형을 역겹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문제를 풀 것이므로, 최댓값은 1입니다.

입력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를 의미하는 양의 정수 T가 입력됩니다. T가 10000을 넘지 않음은 보장됩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아래와 같은 형식입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주어집니다. 이 줄은 세 정수로 이루어집니다: n, a, b - 세 수는 각각 참가자의 수,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풀 수 있는 사람의 수,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혐오하는 사람의 수를 의미합니다. (1 <= n <= 1000, 0 <= a, b <= n)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하여 두 개의 숫자를 출력합니다: 두 수는 문제를 푸는 사람의 최솟값과 최댓값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