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제이크는 카드 게임 도미니언을 배우고 있습니다. 도미니언에서 당신은 여러 보물, 행동, 또는 승리 포인트 카드를 살 수 있습니다 - 게임이 끝날 때 승리 포인트가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각 턴마다 각 플레이어는 다섯 장의 카드를 뽑은 후 행동을 하거나 보물 카드를 사용해 더 많은 카드를 살 수 있는 구매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이크는 초보이므로, 일단 보물과 승리 포인트 카드만 사기로 했습니다.

이는 곧 그가 살 수 있는 카드가 아래와 같음을 의미합니다:

- 속주 (8의 비용, 6의 승리 포인트)

- 공작령 (5의 비용, 3의 승리 포인트)

- 사유지 (2의 비용, 1의 승리 포인트)

또, 세 종류의 보물 카드가 있습니다:

- 금 (6의 비용, 3의 구매력)

- 은 (3의 비용, 2의 구매력)

- 동 (0의 비용, 1의 구매력)

제이크의 턴이 되면, 그는 보물 카드 중 다섯 장을 뽑습니다. 제이크 손에 있는 금 카드, 은 카드, 동 카드의 수가 주어질 때 그가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승리 포인트 카드와 보물 카드를 계산합시다. 제이크는 딱 하나의 카드만 살 수 있음을 명심합시다.

(역자 : 제이크가 카드에서 얻는 1의 구매력은 카드를 살 때  비용 1의 가치를 지닙니다.)

입력

한 줄에 하나의 테스트 케이스로, 제이크가 손에 들고 있는 금 카드, 은 카드, 동 카드의 수를 의미하는 세 음이 아닌 정수 G, S, C (G + S + C <= 5)가 입력됩니다.

출력

제이크가 이번 턴에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승리 포인트 카드와 보물 카드를 " or "로 구분해 순서대로 출력합니다. 제이크가 어떤 승리 카드도 살 수 없다면, 그가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보물 카드만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