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소 베시와 그녀의 친구 엘시는 종종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그들이 농업 박람회에서 본 놀이를 따라합니다.

시작할 때, 베시는 조개 껍데기 세 개를 책상에 뒤집어 놓고 그 중 하나에 작은 둥근 조약돌을 넣습니다 (베시는 그 돌이 조약돌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 베시는 그 돌을 초원에서 주웠습니다.). 그 후 베시는 조개 껍데기를 섞고, 엘시는 조약돌이 어디 있는지 맞힙니다. 

농업 박람회에서 본 놀이에서는 맞히는 사람이 조약돌의 최초 위치를 확인한 후, 섞는 모든 과정이 끝난 후에 조약돌이 있는 위치를 맞힙니다.

하지만 베시는 엘시가 조약돌의 최초 위치를 모른 상태에서, 조개 껍데기를 섞을 때마다 조약돌의 위치를 맞히게 하려 합니다. 조약돌의 위치를 매번 알고 있는 베시는, 엘시가 위치를 맞힌 수만큼 마지막에 엘시에게 점수를 주려 합니다.

조개 껍데기를 어떻게 섞었는지와 엘시의 답변이 주어질 때, 허나 조약돌의 최초 위치는 주어지지 않을 때, 엘시가 얻을 수 있는 최대 점수를 알아봅시다.

입력

첫 줄에 섞은 횟수를 의미하는 정수 N이 입력됩니다. (1 <= N <= 100). 다음 N개의 줄에 게임이 어떻게 진행됐는지 나타내는 세 정수 a, b, g가 주어지는데 이는 베시가 조개 껍데기 a와 조개 껍데기 b를 바꾸었고, 엘시가 조개 껍데기 g에 조약돌이 있을 거라 추측했음을 나타냅니다. 세 정수는 1, 2, 또는 3이며 a ≠ b입니다.

출력

엘시가 얻을 수 있는 최대 점수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