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예선에서 저희는 이미 맨해튼의 거리를 측정한 바 있습니다. 맨해튼은 격자로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섬 전체에 초고층 빌딩이 흩어져 있습니다.

지금 제가 x = 3, y = 4, 층 = 3에 있는 제 아파트에서 x = 3, y = 5, 층 = 2에 있는 친구 아파트로 가고 싶다고 가정합시다. 두 거리를 계산하려면 저희는 제 아파트에서 도로까지의 거리, 제 아파트에서 친구 아파트까지의 거리, 마지막으로 도로에서 친구 아파트까지의 거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두 점이 주어졌을 때, 저희가 걸어야 하는 거리를 미터로 계산합시다. 한 층 간의 거리는 1이라고 가정합시다. 맨해튼에서 두 점 사이의 거리는 x 좌표 사이의 거리 더하기 y 좌표 사이의 거리라는 것은 이미 알고 계실 겁니다.

(3, 4, 3)에서 (3, 5, 2)까지의 거리는 3 (첫 빌딩에서 아래로 내려가기) + 0 (x축 방향으로 이동하는 거리) + 1 (y축 방향으로 이동하는 거리) + 2 (두 번째 빌딩을 올라가기)이므로 결과 값은 3 + 0 + 1 + 2 = 6입니다. 도로 위에서 소모하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빌딩 안에서 소모하게 됩니다!

입력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 T가 입력됩니다. 다음 T개의 줄에 두 점이 주어집니다. 당신은 이 두 점 간 거리를 계산해야 합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6개의 정수 x1, y1, floor1, x2, y2, floor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합시다. (1 <= T <= 100, 0 <= x, y, floor <= 10000)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두 점 간 거리를 한 줄에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