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뉴욕의 맨해튼 섬은 도로가 격자처럼 짜여 있어 택시가 동서남북을 따라 직선으로밖에 이동하지 못합니다. 이러한 경우 한 교차점에서 다른 교차점까지 거리를 택시 거리 또는 맨해튼 거리라 부릅니다. 이러한 기하 형태는 19세기 독일의 헤르만 민코프스키가 처음 고안했습니다.

맨해튼이 100km x 100km 격자 거리로 짜여있고 각 블록이 1km x 1km라 가정합시다. 누군가 택시를 (x, y) 기준 (0, 0)에서 기다리고 있고 맨해튼의 유일한 택시가 (x, y) 기준 (100, 100)에 있다고 하면, 둘 사이 맨해튼 거리는 200km입니다. 반대로 택시를 기다리는 위치가 (x, y) 기준 (100, 100)이고 택시가 (0, 0)에 있다고 해도, 맨해튼 거리는 여전히 200km입니다.

물론 맨해튼에는 택시가 수없이 많습니다. 맨해튼에서 당신이 기다리고 있는 격자점에서 가장 가까운 택시를 출력합시다. 

입력

첫 줄에 (x, y) 기준으로 당신이 택시를 기다리고 있는 위치가 주어집니다. 둘째 줄에는 맨해튼에서 이용 가능한 택시의 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 N (1 <= N <= 100)이 주어집니다. 다음 N개의 줄에 맨해튼 택시의 (x, y) 위치가 주어집니다. 택시는 언제나 도로의 교차점에 있으며 교차점에는 하나의 택시만 있습니다. 각 택시와 당신 간 맨해튼 거리는 모두 다릅니다.

출력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택시의 위치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