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인터넷, 온라인 연결, 이메일 등의 시대에 여전히 플로피 디스크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몇 있습니다. 존도 그런 사람입니다. 매일 저녁 퇴근 후 그는 개인 UNIX 시스템을 이용해 사무실 업무를 계속합니다. 존은 아래의 절차에 따라 필요한 모든 파일을 플로피 디스크에 복사합니다:

1. 모든 파일을 하나의 큰 SHAR 파일에 옮깁니다.

2. 파일을 압축합니다.

3. 각각 (줄바꿈 문자를 포함해) 62개 문자로 이루어진 줄로 나눠지도록 압축 파일을 uuencode합니다. 

4. 30,000줄 단위로 파일이 생성되도록 자릅니다 (약 1.86Mb 용량입니다). 

5. 각 파일을 압축해 플로피 디스크에 넣습니다.

uuencode한 텍스트 파일 1.86Mb는 압축 후 1.44Mb 플로피 디스크에 알맞게 들어가므로 이 절차는 항상 성공했습니다.

압축을 하면 SHAR 파일의 용량이 절반으로 줄어들고 압축된 파일을 uuencode하면 용량에 50%가 추가된다고 (이 때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합니다.) 할 때, SHAR 파일의 크기를 입력 받아 존이 얼마나 많은 플로피 디스크가 필요할지 판단합시다.

입력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에는 SHAR 파일의 크기를 바이트로 나타낸 하나의 정수 s가 (0 <= s <= 1,000,000,000)가 한 줄에 주어집니다.

입력은 s = 0인 입력이 들어오며 종료됩니다. 이 입력에 대해서는 출력하지 않습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우선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출력한 후 ('File #1', 'File #2' 등), 하나의 줄에 자료 교환에 필요한 최소 플로피 디스크의 수를 출력한 후 한 줄 공백을 출력합니다. 예시 출력의 형식을 준수합시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