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까마귀나 참새 같은 새가 곡식을 먹지 못하게 하기 위해, 농부는 옥수수 밭에 허수아비를 놓습니다. 그의 조카는 로봇을 좋아하는데, 농부에게 허수아비 로봇을 사용할 것을 권하며 말합니다: "로봇 허수아비 하나로 전체 옥수수 밭을 지킬 수 있는 데다 옛날 허수아비에 비해서 열 배는 오래 가요!"

농부는 조카가 똑똑한 아이라 생각해 충고를 받아들여 허수아비 로봇을 샀습니다. 로봇은 옥수수 밭을 둘러싼 길을 따라 움직입니다. 길에는 N개의 무인 충전소가 있는데, 1부터 시작해 시계 방향으로 순서대로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8개의 충전소가 있다고 가정한 예시입니다.

(그림 참조)

로봇은 매일 1번 충전소에서 시작해, 그날 순서대로 수행해야 하는 명령을 받습니다. 이 명령은 이상적인 곡식 보호가 가능하도록 옥수수 밭에 뿌려져 있는 센서를 통해 획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량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작성됩니다. 각 명령은 로봇이 현재 있는 충전소에서 이웃한 충전소로 시계 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이동하게 만듭니다.

명령은 이상적인 곡식 보호를 보장하지만, 농부는 날이 끝날 무렵 밭 곡식의 일부가 파괴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기 위해 농부는 파괴된 영역에서 가장 가까운 충전소에 로봇이 몇 번 있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파괴된 영역에서 가장 가까운 충전소의 번호와 그 날 명령이 주어질 때, 농부가 이 값을 알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까?

입력

첫 줄에 충전소의 수 N (2 <= N <= 100), 명령의 수 C (1 <= C <= 1000), 파괴된 영역에서 가장 가까운 충전소의 번호 (1 <= S <= N) 총 세 정수가 주어집니다. 두 번째 줄에는 허수아비 로봇이 입력 받은 명령을 나타내는 C개의 정수 X1, X2, ..., XC가 주어집니다. i = 1, 2, ..., C에 대해 Xi가 1일 경우 i번째 명령은 "시계 방향으로 이웃한 충전소로 이동하라"는 의미이며, Xi가 -1일 경우 i번째 명령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이웃한 충전소로 이동하라"는 의미입니다. 로봇은 언제나 1번 정류소에서 출발합니다.

출력

로봇이 S번 충전소에 있는 횟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를 한 줄에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