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560x400mm 이미지를 미국 표준 편지지 크기(약 216x280mm)의 종이에 인쇄하되, 이미지를 최대한 크게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지를 90도로 회전해 ("풍경 모드"로 전환한 후), 200x280mm 크기가 되도록 원래 사이즈에서 50%로 축소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미지가 잘리는 부분 없이 종이에 들어갑니다. 이 문제를 보다 일반화해 해결해봅시다. 

입력 

하나 이상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지며 각 테스트 케이스로는 공백으로 나눠진 네 양의 정수 A, B, C, D가 주어지는데, 이는 이미지가 AxBmm 크기이며 종이가 CxDmm 크기임을 나타냅니다. 모든 입력은 천보다 작습니다. 입력의 종료를 알리는 네 개의 0이 테스트 케이스 이후 입력됩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필요에 따라 회전을 했을 때) 크기를 바꾸지 않고 이미지가 종이에 들어간다면 100%를 출력합니다. 만약 종이에 들어가기 위해 이미지를 축소해야 한다면, (필요에 따라 회전을 했을 때) 종이에 들어가는 이미지의 크기를 원래 크기에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정수 값이 나오는 퍼센트 단위로 출력합니다. 아래 예시에 출력하는 대로 퍼센트 값을 정확히 출력합니다. 그 어떤 이미지도 1%보다 작게 축소되지 않으며, 답은 언제나 1%에서 100% 사이의 값입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