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오늘 이그낫은 쉽니다! 이그낫은 n x n 단위로 이루어진 초콜릿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쉬는 동안, 그는 초콜릿을 책상에 올려 놓고 완전히 초콜릿에 대해 까먹고 있었습니다. 돌아오니, 끔찍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바로 누군가 초콜릿을 부러뜨린 것입니다! 범인은 초콜릿을 부러뜨렸을 뿐 아니라, 몇 단위를 먹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그낫이 진실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범인은 초콜릿을 먹었나요?

초콜릿은 두 조각으로 깨졌습니다 - 각각 왼쪽, 오른쪽 조각이라 합시다. 왼쪽 조각은 원래 초콜릿의 왼쪽 변을 포함하며, 오른쪽 조각은 원래 초콜릿의 오른쪽 변을 포함합니다. 각 조각은 n개의 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왼쪽 조각의 i번째 열에는 li개의 단위가, 오른쪽 조각의 i번째 열에는 ri개의 단위가 있습니다. 이그낫은 왼쪽과 오른쪽 조각을 책상에서 들거나 회전하지 않고 맞췄을 때 n x n 단위 초콜릿이 나오면 아무도 초콜릿을 먹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그림은 첫 번째, 두 번째 예시를 보여줍니다.

입력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집니다. 첫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수 t (1 <= t <= 100)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주어집니다:

우선 초콜릿의 크기를 나타내는 n (2 <= n <= 100)이 입력되고 n개의 숫자 쌍 l1 r1, l2 r2, ..., ln rn (1 <= li, ri <= n, li + ri <= n)이 이어집니다: 모든 수는 정수입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누군가 초콜릿을 먹었으면 "yes"를, 아니면 "no"를 서로 다른 줄에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