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바스리, 림, 라마는 방학을 맞아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의 주행 거리 계기판이 고장이 나 여태까지 몇 마일을 운전했는지 모릅니다. 다행히 빌이 스톱워치를 가지고 있어 속도와 총 주행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기록하는 방법이 약간 독특해, 총 거리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도움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이 계산을 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기록이 아래와 같다고 가정합시다.

(표 참고)

이는 2시간 동안 시속 20마일로, 이후 6 - 2 = 4시간 동안 시속 30마일로, 이후 7 - 6 = 1시간 동안 시속 10마일로 주행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총 주행 거리는 2 * 20 + 4 * 30 + 1 * 10 = 40 + 120 + 10 = 170마일입니다. 표의 총 경과 시간은 여행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지, 이전 기록을 기준으로 작성되지 않았음에 유의합시다.

입력

하나 이상의 데이터가 입력됩니다. 각 데이터는 정수 n (1 <= n <= 10)을 입력 받으며 시작되고, 이후 줄 당 한 쌍씩 총 n쌍의 값이 입력됩니다. 쌍의 첫 값인 s는 시속 몇 마일 단위로 나타낸 속도를 의미하며, 두 번째 값인 t는 총 경과 시간을 의미합니다. s와 t는 모두 정수이며, 1 <= s <= 90이고 1 <= t <= 12입니다. t의 값은 강한 증가 수열을 이룹니다. n 값으로 -1이 입력되어 입력의 종료를 나타냅니다.

출력

각 데이터에 대해, 주행 거리를 출력하고 공백을 둔 후 단어 "miles"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