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요나스는 JUxtaPhone을 개발 중으로, 화면에서 나침반 바늘이 움직이는 효과를 주려 하고 있습니다. API는 단순합니다: 나침반 바늘은 현재 (북쪽을 0, 동쪽을 90이라 했을 때 0도에서 360도 사이) 특정 방향을 가리키고 있는데, 얼마만큼 돌릴지 각도를 입력하면 바늘이 회전합니다. 예를 들어 바늘이 북쪽을 가리킬 때 90을 입력하면 (양수는 시계 방향을 의미하므로)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다 동쪽을 가리키고 멈추지만, -45를 입력하면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다 서북쪽을 가리키고 멈춥니다.

현재 핸드폰이 나타내고 있는 나침반의 방향은 주어져 있고, 요나스는 바늘이 현재 위치에서 올바른 위치로 최단 거리를 통해 움직일 수 있도록 화면 효과를 주어야 합니다. 많은 상황을 가정하고 계수에 역 탄젠트 값까지 별의 별 계산을 했지만 여전히 요나스는 자신의 최소 거리 기능이 정확한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요나스는 당신에게 전화를 겁니다.

입력

 첫째 줄에 현재 바늘의 방향을 나타내는 정수 n1 (0 <= n1 <= 359)이 입력됩니다. 둘째 줄에 바늘이 가리켜야 하는 올바른 방향을 나타내는 정수 n2 (0 <= n2 <= 359)가 입력됩니다.

출력

n1에서 n2로 바늘이 최단 거리로 움직일 때 위치 변화를 출력합니다. 값이 양수이면 바늘이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값이 음수이면 바늘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두 입력이 정반대에 있다면, 바늘은 시계 방향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즉 이 경우, -180 대신 180을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