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와! 운이 좋은 날입니다! 당신의 회사가 주차장 건설 계약을 따냈습니다. 거의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계약금은 이미 당신의 계좌에 이체됐습니다.

그러니 이제 계약을 읽어봅시다. 음, W x H 크기의 직사각형 형태의 모래 공터가 있고 그곳에 주차 구역을 몇 개 만들어야 합니다. 주차 구역은 w x h 크기의 직사각형이며 주차 구역의 변은 상응하는 모래 공터의 변과 평행해야 합니다. (주차 구역을 90도로 돌리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차 구역의 좌표는 정수가 아니어도 됩니다.

경제에서는 효율성이 중요하므로, 당신은 최소한의 주차 구역만 설치하려 합니다. 안타깝게도 계약에는 반대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주차 구역을 설치해야 함.

이 요구 조건을 어떻게 맞출지 생각해봅시다... 시공 계획은 주차 구역을 움직이지 않고는 새 주차 구역을 추가할 수 없을 때 승인됩니다 (새 주차 구역의 변 역시 모래 공터의 변과 평행해야 합니다).

(그림 참고)

시간은 금이기에, 다른 주차 구역이 들어올 공간이 없도록 주차 구역을 설치하려 할 때 필요한 최소 주차 구역의 수를 구합시다.

입력

유일한 줄에 네 정수가 입력됩니다: 모래 공터와 주차 구역의 크기를 미터 단위로 나타낸 W, H, w, h. 1 <= w <= W <=- 30000이고 1 <= h <= H <= 30000입니다.

출력

이상적인 주차 구역의 수를 출력합시다.

nahwasa   2년 전

번역 멋져..!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