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같은 구슬일 때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94프로에서 틀려서 확인해본 결과
처리가 안되어 있었습니다.
5 1
0 0 0 0 0
0 0 1 1 0
0 1 0 1 0
0 1 1 1 0
0 0 0 0 0
1 2
21611번 - 마법사 상어와 블리자드
다시 확인해보니
공을 터트리는 snail_move_2에서 문제가 있었습니다.
아래 코드 첨부를 보시면
0을 만나면 break하도록 코드를 구성했습니다.
시간최적화를 한답시고
0만나면 빠져나가도록 구성했는데
올려주신 예제를 보니
11111돌다가
0을 만나면 바로 빠져나가버리므로
공을 안 터트렸던 것이지요.
수정하니 바로 통과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 6 입니다.
1이 총 7개 였다가, 1개가 깨지면서, 1*6 입니다.
문제에
입력으로 주어진 격자에는 4개 이상 연속하는 구슬이 없다
라고 적혀있는데 이 부분을 해결하니깐 통과하신건가요?
입력으로 들어오는 것과는 상관없고 구슬이 터지며 점수를 추가하는데
마지막으로 터질 때 점수를 추가하지 않은 경우를 수정하니 해결되었습니다.
0 0 0 0 0
1 1 1 2 0
1 1 0 2 0
1 2 3 2 0
1 0 0 0 0
0 0 0 0 0
1 1 1 2 0
1 1 0 2 0
1 2 # 2 0
1 0 0 0 0
0 0 0 0 0
1 1 1 1 0
1 1 0 2 0
1 2 2 2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1 0 1 0
0 1 1 1 0
0 0 0 0 0 // <- 점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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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cialzint 2년 전
정말 미치겠네요.
94퍼에서 뜨니깐 현타옵니다.
솔루션보고 범위같은 거 다 봐보고 있는데
아직 이유를 발견을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