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2년 전

문제

헤이세이 31년 4월 30일을 기준으로 현재 연호인 헤이세이가 종료되고, 다음 날부터 새로운 연호가 시작됩니다. 헤이세이 마지막 날의 다음 날은 새로운 연호 원년 5월 1일이 됩니다.

ACM-ICPC OB/OG 모임(Japanese Alumni Group; JAG)이 개발한 프로그램에는 날짜가 (연호에 년도를 붙여 해를 표기하는) 일본 달력 기준 "헤이세이 y년 m월 d일" 형식으로 데이터 베이스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보존 형식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JAG는 연호가 교체되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일본 달력으로 표기한 날짜를 데이터 베이스에 보존한 후, 출력할 즈음 날짜를 올바른 연호를 사용한 형식으로 변환하기로 했습니다.

당신은 JAG 데이터 베이스에 보존되어 있는 날짜를 헤이세이 또는 새로운 연호를 사용한 날짜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새로운 연호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기에 "?"를 사용해 표기합시다.

입력

입력은 복수의 데이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데이터는 아래의 형식을 따릅니다.

g y m d

g는 연호를 표기하는 문자열로, g=HEISEI입니다. y, m, d는 각각 년, 월, 일을 나타내는 정수입니다. 1 <= y <= 100, 1 <= m <= 12, 1 <= d <= 31입니다.

2월 30일 등 일본 달력 기준으로 존재하지 않는 날짜는 데이터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일본 달력 기준으로 올바르게 변환했을 때, 헤이세이보다 이전 연호를 사용할 필요가 있는 날짜도 데이터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입력의 끝으로 '#' 하나로 된 줄이 주어집니다. 데이터의 개수는 100개를 넘지 않습니다.

출력

각 데이터에 대해 변환 후 연호, 년, 월, 일을 공백을 두고 한 줄에 출력합니다. 변환 후 연호가 "헤이세이"일 경우 "HEISEI"를 연호로 사용하고, 새로운 연호일 경우 "?"를 사용합닏나.

보통 연호의 첫 해는 원년으로 표기하지만, 이 문제의 출력에서는 이 규칙을 무시하고 1을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