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ms320   1년 전

혹시 제가 어디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여쭤뵈도 될까요? 저는 일단 1차원 배열로 바꿔서 풀었고 

1차원으로 바꿨을 때 얼음 파편은 boom배열들로 규칙 찾아서 없앴습니다.

그리고 같은 번호가 4개 이상일때 바로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배열을 전체 순환하고 4개 이상인 것들은 0으로 바꾸고 나중에 합치고 다시 찾는 식으로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변화하면서 복제하는 구간은 제가 상어 위치를 처음으로 잡고 인덱스랑 회오리 번호랑 같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예시랑 마지막 찾은게 4개 이상일 때도 커버되게 만들었는데 바로 틀렸습니다가 나와버렸습니다..

혹시 마지막 분열하고 4개 이상인 경우 또 터뜨려야 하나요? 아니면 이건 다음 M에 확인하나요?...

혹시라도 이런거 잘 찾는 분 계신다면 도와주세요.. 이런거 풀다가 진짜 미쳐 버릴거 같아요 ㅜㅜ

hoan123432   1년 전

개인적인 생각인데, 1차원 배열 사용하지 말고 2차원 배열로만 접근하는게 좋을거같아요. 2차원 배열로 접근하면 머리 복잡하게 쓸 필요없이 주어진 방향과 거리로 '0'으로 mark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namu1092   1년 전

혹시 마지막 분열하고 4개 이상인 경우 또 터뜨려야 하나요? 아니면 이건 다음 M에 확인하나요?...

-> 이거에 대한 답변으로, 배열을 한 번 쭉 순회하면서 폭발을 한 다음에 구슬을 이동시키고, 또 폭발할 게 있으면 계속 폭발 후 이동을 반복해야 합니다

hoan123432   1년 전

네, 맞아요. 문제에서 "더이상"이라는 말 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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