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차량의 안정을 위해, 커브에서 도로의 바깥쪽 면은 안쪽 면과 비교했을 때 올라가 있습니다. 이를 경사라 부르고, 높이의 차를 도로 너비로 나눠 구합니다. 차량의 속도가 빠르거나 커브가 깊을 경우 더 높은 경사가 필요합니다.

커브의 반지름은 커브가 일정하다고 할 때 도로의 중심을 따라 만든 호의 반지름입니다. 그림 1을 확인합시다.

(그림 1 참고)

그림 1: 반지름 R인 도로의 중심을 따라 만든 호

몇몇 경우 커브는 도로의 직선 구간보다 낮은 속도 제한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이 도로가 미끄러울 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경사는 .12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은 커브의 반지름과 경사가 주어질 때, 커브에서 최대 속도를 계산해야 합니다.

최대 속도는 아래의 공식을 이용해 구합니다:

(수식 참고)

V는 시간 당 마일로 나타낸 최대 속도, R은 피트로 나타낸 커브의 반지름, S는 경사입니다.

입력

입력은 파일의 종료와 함께 종료되며 여러 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줄은 R, S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 하나의 테스트 케이스입니다. R은 99보다 크되 5281보다 작은 정수이며 S는 .009보다 크고 1.0보다 작은 실수입니다. 앞에 무의미한 0이 붙는 수는 없습니다. 입력은 최대 100줄입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최대 속도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해 출력합니다. 반올림하기 전 정답이 정수 + 0.5에서 10 ^ (-3) 이내는 아님이 보장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