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여기, 유저에게 7번의 기회를 주고 Letterle('레터를'로 발음합니다.)을 맞히게 하는 새로운 게임이 있습니다. 레터를은 (A-Z) 다섯 개의 글자로 이루어졌으며, 순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한 번 기회를 사용할 때마다 유저는 자신의 추측이 정확한지 확인할 수 있는 결과 값을 받습니다. 결과 값은 다섯 글자 문자열로 X, Y, G로만 이루어집니다.

- X = 그 위치의 글자가 레터를에 없을 때

- Y = 그 위치의 글자가 레터를에 있긴 하지만, 위치가 정확하지 않을 때

- G = 그 위치의 글자가 맞을 때 (정확할 때)

이 문제에서 당신은 특정 레터를을 두고 한 7번의 추측에 대한 결과 값을 생성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합니다.

입력

첫 줄에 레터를을 나타내는 (A-Z) 대문자 다섯 글자 문자열이 주어집니다. 다음 7개의 줄에 프로그램이 확인해 결과 값을 생성해야 하는 유저의 추측이 들어옵니다.

출력

출력은 하나 이상의 줄입니다. 각 출력에 대해, 추측이 정확하다면 WINNER를 출력한 후 더 이상 입력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추측이 부정확한데 7번째 추측이라면, LOSER를 출력합니다. 그 외의 경우, 출력은 (문제에 언급한 것처럼) 각 위치가 X, Y, G 중 한 개인 다섯 글자 문자열입니다. 먼저, 글자가 정확한 위치에는 G를 표시합니다. 또 글자가 레터를에 없는 위치에는, X를 표시합니다. 남는 위치에는 문자가 있긴 하지만 위치가 틀렸다는 의미의 Y를 표시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