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gaon   1년 전

7620번: 편집 거리, 17161번:편집 거리(hard) 문제에 대해 예제 추가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설명하고 있는 4가지 명령에서 입력 문자열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것으로 표현이 되고 있어서 문제를 잘못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입력 문자열을 이용하여 비어있는 출력 문자열에 4개의 명령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또한, 출력에서 '그 명령을 수행하는데 사용한 글자를 출력한다. (출력할 글자나 삭제할 글자)'라 나와있있으나, 추가할 글자, 삭제할 글자가 동시에 있는 명령이 있어 혼란스럽습니다. 예제 입력에서 어느정도 알 수 있지만, 삭제를 사용한 명령에 대해서 나와있지 않으며, 자칫 명령 설명에 나와있는 '아무것도 출력하지 않는다'라는 표현을 통해 잘못 이해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예제를 추가해주시면 문제가 묻고자하는 바에 대해 좀 더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많은 분들이 문제를 풀어주셔서 다른 분들이 보기에는 혼란의 여지가 없는 지문일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어,
해당 부분에 대해 한 번 확인해주시고 반영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rhdqor213   1년 전

오해의 소지가 많은 문제입니다. 다음과 같은 지문 수정을 요청합니다.

문제

입력 문자열이 주어졌을 때, 이 문자열을 남김없이 사용해서 출력 문자열을 내보내는 편집 스크립트를 작성하려고 한다. 스크립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령은 아래와 같이 총 네 가지가 있다.

  • 추가(a x):출력 문자열의 맨 끝에 문자 x를 추가한다.
  • 삭제(d x):입력 문자열에서 맨 앞 문자 x를 삭제한다.
  • 변형(m x):입력 문자열에서 맨 앞 문자를 x와 관계없이 삭제하고, 출력 문자열의 맨 끝에 문자 x를 추가한다.
  • 복사(c x):입력 문자열에서 맨 앞 문자 x를 삭제하고, 출력 문자열의 맨 끝에 문자 x를 추가한다.

현재 입력 문자열이 비어있으면 변형, 삭제, 복사 명령을 사용할 수 없다.

가장 짧은 편집 스크립트란, 추가, 삭제, 변형을 가장 적게 사용한 스크립트이다.

입력 문자열과 스크립트 실행 후 출력 문자열이 주어졌을 때, 그것과 같은 결과를 내는 가장 짧은 편집 스크립트를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입력 문자열, 둘째 줄에 출력 문자열이 주어진다.

각 문자열은 영문 알파벳과 숫자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길이는 1보다 크거나 같고, 17,000보다 작거나 같다.

출력

가장 짧은 편집 스크립트를 한 줄에 한 명령씩 출력한다.

가장 짧은 편집 스크립트가 여러가지일 경우 아무거나 출력한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