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now226   1년 전

안녕하세요. c++로 채팅 프로그램 구현 과제를 하고나서 복습을 하는 중인데

모르는 부분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일단 서버측과 클라이언트측 코드가 있습니다.

서버 측 코드는 대충 WSADATA ~~~ 서버소켓생성~bind~listen~하고

accept 함수로 상대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때 accept 함수의 사용 꼴을 보면

클라이언트 소켓(a) = accept(서버소켓, (SOCKADDR*)&클라이언트주소,  &sizeof(클라이언트주소)); //소켓 : SOCKET , 주소 : SOCKADDR_IN

이런 꼴인데 

클라이언트 코드에서는 소켓을 서버소켓만 만들거든요. 

그니깐 클라이언트 측에서 소켓(을 만들 때, SOCKADDR_IN 에 IP주소와 Port 번호를 서버와 똑같이 입력하고 서버에 connect를 시도하는데,

위의 accept코드 부분이 실행된다면, 클라이언트 소켓(a)에는 이러한 소켓정보(클라이언트에서 입력한 서버소켓)가 들어가나요? 아니면 자체적으로 클라이언트 ip와 port번호가 자동 생성되어 들어가게 되나요?

답변 감사하겠습니다!

euphoric_n   1년 전

클라이언트 ip와 포트 번호가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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