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많은 'IQ' 테스트는 다음과 같은 형식의 질문을 담고 있습니다: 문제 '왕 : 여왕 :: 대통령 : ?'의 '올바른' 답은 '영부인'인데, 이 때문에 IQ 테스트와 서양 문화에 대한 많은 의문이 제기됩니다. 이러한 테스트가 문화의 영향을 강하게 받기에, 노스 사우스웨스트랜드 대학교의 심리학자들은 단어 속 문자 사이의 격차를 활용한 비슷한 테스트를 개발했습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문제 'cat : dog :: emu : ?'의 정답은 'fah'인데 'cat'을 'dog'으로 변환하려면 첫 번째 글자를 1, 두 번째 글자를 14, 세 번째 글자를 13만큼 옮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cat'을 'dog'으로 변환하는 과정 = 'emu'를 'fah'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 심리학자들은 수학 계산을 어려워 해, 답이 정확한지 장담을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이 단어 세 개를 입력 받아 언급된 규칙에 따라 생성되는 네 번째 단어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합시다. 알파벳 소문자는 양 끝에서 순환한다는, 즉 'a'가 'z'에 이어지고 'z'가 'a' 앞에 온다는 것을 명심합시다.

입력

복수의 문제가 입력으로 주어집니다. 각 문제에는 세 개의 단어가 한 줄에 하나의 공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같은 줄의 모든 단어는 (20 글자를 넘지 않는) 동일한 길이이지만, 다른 줄의 단어는 길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입력은 하나의 '#' 문자가 한 줄에 들어오며 종료됩니다.

출력

입력의 각 줄에 대해 하나의 줄에, 입력에 주어졌던 세 단어와 '정답'을 하나의 공백을 두고 출력합니다. 정답은 단어, 즉 입력의 세 단어와 동일한 길이이며 소문자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