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mgoesn   1년 전

BOJ에서 Rust로 코드를 제출하면, 메모리 사용량이 기본 12~13MB(추정)정도 추가되어서 측정됩니다. 추가되는 메모리 값은 Rust 업데이트때마다 달라집니다. 최근 업데이트 직전에는 15~16MB가 추가됐었고, 그 이전에는 12~13MB정도였습니다.

이는 Codeforces나 AtCoder 등 다른 OJ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현상입니다. 다른 OJ에서는 제출했을 때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유독 BOJ에서만 Rust 채점 시 메모리가 이상하게 측정됩니다.

이때문에 일반적인 문제에서는 채점 시 메모리 보너스를 16MB 부여해주시는 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와 같이 추가 메모리가 없으면서 그 제한이 Rust에서 뻥튀기되는 메모리를 넘는 문제는 Rust로 아예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 추가 메모리가 없는 상태로 메모리 제한이 8MB여서 Rust로 아예 풀 수가 없습니다.

메모리 제한이 낮은 문제를 Rust를 쓴다면 아예 건드릴 수도 없다는 사실이 많이 아쉽습니다. Rust 메모리 측정 시스템을 한 번 검토해주시거나, 이와 같은 추가 메모리가 제공되지 않는 문제에서 Rust는 따로 처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

다음 링크는 AtCoder Beginner Contest 248 A번의 Rust 제출 결과입니다. 메모리 사용량이 2MB 정도로 측정된다는 점에 초점을 두어주세요. https://atcoder.jp/contests/ab...

startlink   1년 전

코드포스, 앳코더와 메모리 측정 박식, 채점 서버 등이 다르니 직접적으로 비교는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언어처럼 비교가 필요합니다.

https://www.acmicpc.net/board/...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