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몸을 가꾸기 위해, 제 친구 중 하나는 만보기를 샀습니다. 그녀가 만보기를 차고 걸으면, 만보기는 그녀가 얼마나 걸었는지 측정합니다.

만보기는 움직임에 민감해 걸음 수를 꽤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사용 전 사용자는 한 걸음의 보폭을 측정해 만보기에 입력하는데, 만보기는 이를 이용해 사용자가 얼마만큼 걸었는지 측정합니다. 이 문제에서 당신은 이 계산을 수행해야 합니다.

입력

여러 명의 만보기 사용자의 데이터가 주어지면 당신은 각자 얼마만큼 걸었는지 계산해야 합니다. 각 사람마다 입력의 첫 줄은 만보기를 사용하는 사람의 보폭을 cm로 나타낸 하나의 정수 L입니다. (10 < L < 100) 이 값은 처리되지 않는 마지막 사람의 데이터의 경우 0으로 주어집니다.

각 사용자마다 다음 줄은 그 사용자가 걸은 횟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 N입니다. 이후 N개의 줄에, 20000 이하의 하나의 양의 정수가 주어집니다. 이는 걷는 동안 사용자가 걸은 걸음의 수입니다.

출력

입력에 주어진 각 사용자에 대해, 출력은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하나의 줄로 시작합니다. 

User U

이때 U는 사용자의 번호입니다. 사용자는 입력에 주어진 순서대로 1부터 번호가 매겨집니다. 이후 N개의 줄에, 걸은 횟수마다 km 단위로 걸은 거리를 출력합니다.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d.ddddd

즉, 소수점 위 숫자 하나 소수점 아래 정확히 숫자 다섯 개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