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양봉업자 빌에게 문제가 생겼습니다! 현재 벌들은 꿀을 생산하는 것보다 서로 싸우기를 더 좋아합니다. 벌들이 서로 싸우면, 꿀이 신맛을 띄게 됩니다. 벌이 싸우지 않도록 해 꿀을 달콤하게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은 벌집이 서로 너무 가깝지 않게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올해 벌집 중 몇 개가 신 꿀을 생산할지 빌이 알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빌의 벌집은 모두 한 평면 위에 존재하며, 빌은 벌집 간의 거리가 그 이내일 경우 벌들이 서로 싸워 신 꿀을 생산하는 거리 d를 알고 있습니다. 벌집이 그 어떤 벌집과도 싸우지 않는다면, 달콤한 꿀을 생산합니다. d와 N개의 벌집의 위치가 주어질 때, 몇 개의 벌집이 달콤한 꿀을 생산하고 몇 개의 벌집이 신 꿀을 생산할지 구합시다.

입력

입력은 여러 줄로 주어집니다. 각 케이스는 벌집 간 거리가 그 이내일 경우 벌집끼리 싸우는 거리를 나타내는 하나의 소수 d(0 < d < 1000.0)로 시작됩니다. 이어서 그 케이스의 벌집의 수를 나타내는 N(1 <= N <= 100)이 주어집니다. 다음 N개의 줄에는 각 벌집의 위치를 나타내는 소수 x와 y가 하나의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 (-1000.0 <= x, y <= 1000.0) 그 어떤 벌집도 서로 같은 위치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입력은 0.0 0이 주어지는 줄이 들어오면 종료됩니다.

출력

각 케이스에 대해 다음의 형식으로 한 줄을 출력합니다: a와 b가 각각 신 꿀과 단 꿀을 생산하는 벌집의 수인 a sour, b sweet.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