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토르는 유행에 민감합니다. 프로그래밍 팀과 만날 때마다 그는 화려한 장미색 혹은 분홍색 단추가 달린 연어 색깔 셔츠 위에 핫 핑크 빛깔의 팀 후드 티를 입고 옵니다. 또한 두 훈련 모임에 같은 단추를 셔츠에 매달고 오지도 않죠, 그것은 견딜 수 없이 역겨운 일이니까요. 색 배치에 완벽히 어울리는 단추를 찾을 수 없다면, 그는 나올 수 없는 허술한 변명을 대고 모임을 빠질 것입니다. 그에게는 다양한 색의 단추를 담은 서로 다른 이름표가 붙은 봉지로 가득한 박스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토르는 색맹이어서, 착한 그의 딸이 각 봉지에 단추의 색을 적어 놓았죠. 하지만 딸의 글 솜씨는 좋지 않아 대문자와 소문자가 마음대로 섞여있거나 단어 사이 공백이 없어, 토르는 이름표의 이름을 해석해 "pink" 또는 "rose"가 이름 어딘가 들어가 있는 단추를 찾기 위해 당신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입력

입력은 박스에 있는 단추 봉지의 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 1 <= N <= 1000이 주어지며 시작됩니다. 다음 N개의 줄에 한 봉지에 하나씩 색깔의 이름이 주어집니다. 이름은 최대 30개의 A - Z, a - z 문자 중 하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력

토르가 참석할 수 있는 훈련 모임의 수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를 출력합니다. 분홍색 단추가 없어 그 어떤 훈련 모임에도 참석할 수 없다면, 토르의 뻔한 변명인 "I must watch Star Wars with my daughter"를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