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어린 밥은 벽돌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밥은 벽돌을 쌓아 다양한 높이의 탑을 쌓만듭니다. "봐봐, 벽을 만들었어!" 밥이 누나 앨리스에게 말합니다. "에휴, 탑 높이가 다 똑같아야지. 그래야만 벽이 될 수 있어." 누나가 퉁명스럽게 대꾸합니다. 잠시 고민을 한 결과, 밥은 누나의 말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벽돌 장난감을 하나하나 옮겨 모든 탑의 높이가 같도록 만들려고 합니다. 하지만 밥은 게으르므로 최소한의 벽돌 장난감만 옮겨서 목표를 완수하려 합니다. 밥을 도와줄 수 있나요?

입력

입력은 여러 데이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데이터는 밥이 만든 탑의 개수를 나타내는 n이 주어지며 시작됩니다. 다음 줄에 n개의 탑의 높이 hi를 나타내는 n개의 수가 주어집니다. 1 <= n <= 50이고 1 <= hi <= 100입니다.

벽돌 장난감의 총 개수는 탑의 수로 나누어 떨어집니다. 따라서, 탑의 벽돌 장난감을 조정해 모든 탑의 높이가 같도록 만들 수 있음이 보장됩니다.

입력은 n이 0인 데이터가 주어지면 종료됩니다. 이 데이터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출력

각 데이터에 대해, 예시 출력과 같이 데이터의 번호를 출력합니다. 이후 k가 모든 탑의 높이가 같아지도록 하기 위해 옮겨야 하는 벽돌 장난감 수의 최솟값을 나타내는 "The minimum number of moves is k."를 한 줄에 출력합니다. 

각 데이터 뒤에 공백 한 줄을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