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유나이티드 항공은 몇몇 기사에 부정적으로 언급됐습니다. 대중은 서비스가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이에 유나이티드 항공은 승객이 특정 서비스로 불편을 겪었다면 이후 좌석을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정책을 채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서비스로 인한 불편에는 수하물 분실, 승객을 지나치는 스튜어디스로 인해 승객의 얼굴이 옷에 쓸리는 것, 짧은 공지로 비행기를 취소한 후 제 시간에 그를 대신할 비행기를 제공하지 않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로 인한 불편은 부호화되어 포인트가 부여됩니다. 만약 승객이 한 비행에서 200포인트를 쌓았다면, 다음 비행기 좌석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서비스로 인한 불편을 부호화한 것과 그에 따른 점수는 아래 표에 제공됩니다. 

당신은 유나이티드 항공에 각 비행기마다 몇 개의 업그레이드가 부여됐는지 보고해야 합니다.

입력

입력은 각각 비행기 번호로 시작하는 비행기의 집합으로 주어집니다. 비행기 번호로 #이 들어오면 입력은 종료됩니다. - 이 비행기는 처리하지 않습니다.

비행기 번호는 대문자 UT로 시작되며, 이후 최대 네 자리 수가 옵니다. (예시: UT525) 각 줄마다 비행기 번호 다음에는 좌석 번호가 이어집니다. (두 자리 수 뒤에 한 자리 문자가 주어집니다. 예시: 25H는 25번째 줄의 좌석 H를 의미합니다.) 좌석 번호 다음에는 하나의 공백과 하나의 문자 코드가 주어지는데, 문자 코드는 항상 대문자입니다. 좌석 번호의 문자는 A에서 J 범위입니다. (역자 추가 - 문자 코드에는 표에 없는 코드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 좌석 번호는 00A이며, 이는 올바른 좌석 번호가 아닙니다. 이 좌석은 처리하지 않습니다.

부호 값과 그에 따른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표 참조)

출력

출력은 입력의 각 줄에 대해 한 줄입니다. 비행기 번호, 하나의 공백, 주어진 업그레이드의 수 순서대로 출력합니다. 그 비행기에서 업그레이드가 하나도 주어지지 않았다 해도, 비행기 번호를 출력하고 업그레이드 수에 0을 출력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