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당신의 부모님은 일요일을 네이메헌 근처 무커하이데에서 보내는 게 "즐거울" 것 같다고 얘기합니다.

당신이야 머릿속에서 프로그래밍 문제를 풀며 시간을 때우면 된다고 해도, 당신의 형제자매에게는 그런 취미가 없습니다. 얼마 되지 않아 여동생 앨리스와 형 밥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지루해졌습니다. 따라서 둘은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려 합니다. (이 게임은 이후 밥과 앨리스의 게임 수수께끼라 불립니다.) 둘은 아래와 같은 단순한 게임을 생각해 냈습니다.

게임의 주 요소가 되는 길이 n의 가지가 있습니다. 앨리스와 밥은 돌아가면서 양쪽이 모두 정수 길이가 되도록 가지 한 조각을 둘로 쪼갭니다. 마지막으로 가지를 쪼갠 사람이 승리합니다. 더 어린 앨리스가 먼저 시작합니다.

당연히 당신은 머릿속으로 이미 게임을 시뮬레이션하고 있습니다. 밥이 항상 최적의 수를 둔다고 가정할 때, 앨리스가 승리할 수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처음에 어떻게 가지를 잘라야 하나요?

입력

- 한 줄에 가지의 길이를 나타내는 하나의 정수 2 <= n <= 10 ^ 9가 주어집니다.

출력

- 첫 줄에 Alice와 Bob 중 승리하는 사람의 이름을 출력합니다.

- 앨리스가 승리할 수 있다면, 앨리스가 승리하기 위해 쪼개야 하는 가지의 위치를 출력합니다. 이는 1 이상 n - 1 이하의 정수입니다.

가능한 답이 여러 개라면, 하나만 출력해도 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