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_code   1년 전

문제

말리디네시아 고대 희극인 모임(ACM)은 비극보다 희극을 선호합니다. 안타깝게도 고대 연극은 대부분 비극이죠. 따라서 ACM의 극작가는 몇 개의 비극을 희극으로 각색하려 합니다. 물론, 연극의 본래 전개는 거의 그대로 둔 채 대부분의 내용이 반대로 진행되어야 하므로 이는 굉장히 어려운 작업입니다. 예를 들어 숫자도 그렇습니다: 비극에서 특정 숫자가 나왔다면, 희극에서는 그 반대 숫자가 나와야 합니다.

반대 숫자라 함은, 각 자리의 순서가 거꾸로 된 아라비아 숫자를 말합니다. 첫 번째 자리가 마지막에 오고, 마지막 자리가 처음에 오는 식이죠. 예를 들어, 비극에서 주인공이 1245개의 딸기를 가지고 있었다면 이제는 5421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맨 앞에 오는 0은 모두 생략합니다. 이는 특정 숫자가 0으로 끝날 경우, 반대로 하면 0이 사라진다는 의미입니다. (예를 들어 1200은 21이 됩니다.) 반대 숫자의 맨 끝에는 0이 올 수 없음에도 유의합시다.

ACM은 반대 숫자를 가지고 계산을 해야 합니다. 당신 두 반대 숫자의 원래 숫자를 더해 그 합의 반대 숫자를 구해야 합니다. 물론, 특정 숫자는 여러 숫자의 반대 숫자일 수 있기 때문에 (예를 들면 21은 12, 120 또는 1200의 반대 숫자입니다) 결과는 유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반대로 했을 때 원래 숫자에서 사라진 0이 없다고 가정합시다. (아까의 경우 원래 숫자가 12라고 가정합시다.)

입력

입력은 N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력의 첫 줄에는 양의 정수 N만 주어집니다. 이후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정확히 한 줄로, 두 양의 정수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집니다. 이는 당신이 더해야 할 두 반대 숫자입니다. 두 정수는 100,000,000보다 작습니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정확히 한 줄에 하나의 정수를 출력합니다. - 이는 두 반대 숫자의 원래 숫자를 더한 값의 반대 숫자입니다. 출력에서 맨 앞에 오는 0은 생략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